본문 바로가기
재난,생존

"폴 : 600미터" - 캐릭터의 강한 의지와 생존을 향한 희망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4. 10. 31.
반응형

죽는 게 두렵다면 사는 걸 겁내지 마라

 

작품 소개

 

이 작품은 영화 〈47미터〉 제작진이 선보이는 또 하나의 역작이며 높이 600m 이상의 노후화된 TV 타워 위에서 두 명의 여주인공들이 생존을 위해 분투하며 각가지 상황에 처하면서 이겨내 가는 과정을 담은 액션스릴러 영화이다. 현재의 모든 영화적 풍경들은 끊임없이 새롭게 진화하고 있으며, 새로운 영화가 관객들에게 다양한 새로운 관점과 스릴 넘치는 서사를 제공하는 분위기 속에 최근 영화 애호가와 비평가 모두의 관심을 사로잡은 그러한 영화 중 하나가 "폴 600미터"이다. 이 흥미로운 영화는 보는 관객들로 하여금 과감한 스토리로 사로잡을 뿐만 아니라 끓임 없이 탐구만 할 가치가 있는 풍부한 주제와 요소를 제공하고 있는 재난 생존 영화이기도 하다.

 

스릴 넘치는 폭풍 전야를 예고하는 줄거리

 

처음 시작은 주인공 베키와 그녀의 남편 댄 그리고 친구 헌터가 맨손으로 암벽등반을 즐기는 장면이 나오지만 댄이 올라가던 중에 사고로 갑작스레 사망하게 된다. 베키에 있어선 하늘이 무너지는 충격이었기에 일상이 거의 무너지듯이 하였다. 베키의 아버지는 그런 베키가 너무 걱정되었기에 자신이 그 옛날 남편과의 결혼을 반대했음에 의해 자신을 싫어하는 딸을 더 이상 지켜볼 수 없어 그녀의 친구 헌터에게 연락을 취한다. 이윽고 헌터는 전과 달리 과감한 인스타 레벨에 올라와 있었고 이어서 새로운 콘텐츠를 기획했으나, 만일을 대비해 친구의 트라우마도 회복시켜 줄 겸 하여 이번 여행으로 그녀가 제 삶을 찾기를 바란다. 베키 역시, 그런 친구의 제안을 받아들여 다시 한번 도전을 위한 여정을 떠난다. 작 중 철거 직전이라고 설명이 나올 정도로 이미 많이 좋지 않은 상황에 놓인 송전 타워는 그 들의 도전을 반기지 않는 듯 올라가는 중에도 갖가지 사고가 생겨나고 마침내 내려갈 수 있는 유일한 길인 사다리마저 올라오다가 헐거워진 고정핀이 빠지면서 사라지게 되고 이어 그녀들은 당장 오갈 데 없는 비좁은 꼭대기 층에서 고립되어 버리고 심지어 휴대폰 전파도 터지지 않고 열악한 식량 상황과 잠을 잤다간 추락 위험까지 당할 위기에 처하게 되는 최악의 상황이 되었음을 직감한다. 생존을 위해 그녀들은 처절한 악몽 같은 환경에서 구조를 요청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지만 여전히 상황은 악화일로를 치닿기만 하며 더군다나 도중에 친구 헌터가 이미 남편 댄과 불륜 관계였음을 눈치채게 되면서 더욱 안 좋은 상황으로 이어지게 되고 이 과정에서 서서히 삶과 죽음의 경계 사이를 헤매는 주인공을 강력히 묘사하고 있으며 그녀의 행동과 결과에 대해 관객들이 계속해서 집중하게 만드는 압도적인 스릴을 제공하고 있다. 이어지는 결말이 궁금하다면 넷플릭스에서 재방영이 가능하다.

 

 

캐릭터의 강한 의지와 생존을 향한 희망

 

이 작품에선 생존과 고립에서 느껴지는 희망과 절망이라는 주제가 나란히 내포되어 있으며 주연 배우들의 강력한 연기력은 시청하는 관객들이 그녀들의 시선과 행동에 정열을 느끼고 무모함과 동시에 도전의식을 통해 즐길 수 있는 복잡한 캐릭터를 생생하게 묘사하는 영화의 능력을 증명하고 있으나 이야기 중간에 그녀들의 사이에 문제의 갈등이 생기게 되는 엄청난 사실이 밝혀졌어도 오직 살아야겠다는 일념 하나로 과거를 벗 삼아 서로가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미 한 차례 깊은 절망을 맛보았고 이어 친구의 배신 같은 과거로 충격이 장난 아니었을 상황이지만 어떻게든 마음을 추스르고 자신을 걱정하는 아버지를 위해 생존하려 하는 주인공을 지켜보며  강한 의지와 실패로 이어지는 절망을 딛고 일어서는 희망과 노력을 이 작품을 통해 관객들의 마음을 파고들어 그녀들의 슬픈 과정과 여정을 때론 슬프게 때로는 아름답게 그려내는 매력적이고 긴장감 있는 영화로 탄생하였음을 알 수 있었다.

 

작품의 새로운 역사

 

이 작품은 많은 콘텐츠 제공사이트 내에서 강한 평점과 높은 평가를 받았다. 게다가 이 영화에 수록된 사운드 트랙 역시 관객들을 그녀들의 박진감 넘치는 긴장과 이어지는 상황 속에 펼쳐지는 아찔한 묘사를 강하게 연출시켜 눈을 뗄 수 없게 만들고 있으며 어떠한 극한의 상황이 다가와도 포기하지 않는 강력한 의지와 용기는 감명 깊게 만드는 하나의 요소로 작용하였다. 후속 편까지 나온다는 이야기가 나올 정도로 해외 재난 생존 반전 스릴러 중 엄청난 인기를 누렸으며 작품의 이해로 이어지는 교훈은 끓임 없이 도전하여 인간의 의지로 새 역사를 쓸 수 있음을 증명하는 사례이다.

 

 

이어지는 결론

 

"폴 : 600미터"는 강력한 도전의식과 그리고 어떠한 경우라도 절망적인 상황을 이겨낼 수 있다는 의지를 심어준 영화이다.  처음 시작은 좌절에 빠져 실의에 잠긴 소중한 친구를 위한 용기 있는 도전이었으나 결국 최악의 상황 속에서 비밀을 들켜 어느 쪽에서도 살아가기 힘들었던 헌터는 소중한 친구를 위해 자신의 목숨을 버리면서까지 일깨워준 아찔함과 최악의 상황 속 반전을 통해 새로이 이겨낼 수 있도록 도움을 주었다. 그녀의 과거에 부정적인 시각도 많았을 거라 생각하지만 적어도 그녀의 친구이자 주인공을 다시 한번 길을 이끌어준 것만 보아도 약간이지만 당당히 나설 수 있다고 본다. 

반응형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TOP

Designed by 티스토리